제목 Microsoft 인증획득 안내
작성자 애리스테크
작성일자 2010-02-04

 

- 보도자료

 

□ 플래시 메모리 컨트롤러와 SSD전문회사인 ㈜애리스테크(대표:김세정 공학박사)는 한국시간으로 어제 자사의 아이빈SSD(IvinSSD-Solid State Disk)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에 대해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인증을 획득했다고 알려왔다.

 

□ 작년 11월에 출시된 해당제품은 1.8인치 ZIF타입 SSD로서 기존SSD들보다 2~3배 빠른, 세계최고속도를 자랑하며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증까지 획득하여 가장 빠른 속도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인증이라는 타이틀을 추가하게 되었다.

 

□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7 호환가능 SSD로 등록된 제품은 9개에 불과하며 특히 윈도우7 로고까지 획득한 제품은 인텔제품이 유일했다. 하지만 이번에 애리스테크가 윈도우7 로고와 호환성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여  국내에서는 유일한 마이크로소프트 인증 SSD업체가 되었다.

 

□ 애리스테크의 연구소장인 심건 상무의 말에 따르면 오랜 기간 개발되고 검증된 HDD와 달리 최근에 개발된 SSD중에는 일부 기기나 OS에 따라 호환되지 않는 제품도 있다고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윈도우7 설치가 안 된다거나 절전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이며 기종에 따라서는 거의 모든 SSD가 호환되지 않는 노트북도 있다고 한다.

 

□ 하지만 애리스테크의 SSD는 윈도우7은 물론 모든 OS에 완벽하게 호환되며 맥북에어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한다고 한다. 또한 소니 바이오처럼 SSD호환성이 까다로운 노트북에서도 타사제품 대비 3배의 고속으로 잘 작동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 또한 윈도우7 Trim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속도저하 현상이 없으며 고성능 컨트롤러와 DRAM버퍼가 있어 구형 SSD들에서 문제되었던 프리징현상이 전혀 없다고 한다. 덕분에 애리스테크의 홈페이지와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제품의 속도와 호환성에 만족한다는 게시물을 많이 볼 수 있다.

 

□ 그리고 자사를 방문하는 경우 SSD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제품을 써볼 수 있도록 체험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SSD를 직접 장착하기 어려운 일반소비자들을 위해 방문, 택배를 이용한 SSD장착서비스도 해주고 있다.

 
□ 애리스테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인증획득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사용기이벤트, SSD보상판매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플래시메모리 자체에 대한 엔지니어링과 플래시메모리 컨트롤러, 그리고 메모리카드, SSD같은 응용제품까지 만드는 애리스테크는 플래시메모리 반도체 전문회사이며 국내 몇 안되는 JEDEC(국제 반도체 표준화 기구) 반도체 스토리지 부문 회원사중 하나이다.  


 
   
home sitemap contact us english